한국을 빛낸 경영인 대상 받아
상태바
한국을 빛낸 경영인 대상 받아
  • 윤종원
  • 승인 2008.10.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병원 부문 - 제주대병원 김상림 원장

제주대학교병원 김상림 병원장이 10월 9일 서울밀레니엄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08 한국을 빛낸 경영인 대상’ 대학병원 부문에 대상을 받았다.

한국일보사와 주간한국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서울경제TV, 한국경영평가원이 후원하는 ‘2008 한국을 빛낸 경영인 대상’은 대한민국 경제의 가치혁신을 실현한 경영인들과 탁월한 역량으로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경영인을 선정, 수상해 오고 있다.

김상림 병원장은 대한상공회의소 기업DB, 한국일보, 주간한국 언론 DB, 한국경영평가원 등에서 제공한 대외 수상경력, 경영성과 및 비전, 경영자의 혁신의지 및 리더쉽, 가치혁신 및 비전경영 항목 등 총 20개 항목을 심사한 결과 300인의 경영인 후보군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최종심사에서 대학병원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특히, 김 병원장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고객을 최고 가치로 여기며, 이를 위한 조직 혁신을 단행하고 의료봉사활동에 매진하는 등 고객, 윤리, 혁신 등의 다양한 기업 가치를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또한 재임기간 2005년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기관평가에서 전국 중소병원중에서 최우수라는 개가를 올리는 반면 2006년 3월 제주지역암센터를 유치하는 등 탁월한 리더십과 가치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병원장은 “내년 한라산과 바다가 보이는 청정공간에 친환경적이고 제주이미지를 살린 새병원을 오픈하게 되는데, 제주특별자치도를 찾는 모든 이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알고 경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