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제품 아스토피 출시
상태바
아토피제품 아스토피 출시
  • 박현
  • 승인 2005.01.20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코플러스, MP108 원료로 개발
천연물질과 미생물소재 연구 바이오 벤처회사인 ㈜마이코플러스(대표 윤철식)는 곰팡이로부터 추출한 천연물질인 MP108을 원료로 만든 아토피 케어제품 아스토피를 20일(오늘)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코플러스가 연구 개발한 아스토피의 주 원료인 MP108은 국제적으로도 효과가 입증된 먹을 수 있는 곤충병원성 곰팡이로부터 추출한 친환경적 천연물질이다.
이 물질이 방광암, 대장암, 폐암에 대한 항암효과가 있다는 발표는 이미 국제 학술지에 있었으나 아토피피부염을 포함한 알레르기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는 추출물 개발은 마이코플러스가 세계 최초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토피 관련 제품은 스테로이드계 또는 식물 추출물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특히 스테로이드의 부작용과 내성 때문에 소비자들이 기피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천연물질을 원료로 만든 아스토피는 적정량만 꾸준히 발라주면 아토피를 유발하는 비만세포의 과민반응을 조절하여 아토피의 주증세인 가려움을 최대한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실제 엘리드 피부과학 연구소에서 진행된 인체실험결과에 의하면 불과 2주만에 약 45.9%의 개선율이 관찰되었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마이코플러스는 아스토피 출시 기념으로 오는 26일 "곰팡이 웰빙 라이프-아토피, 곰팡이로 잡아요"라는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마이코플러스 대표이자 고려대학교 공학기술연구소 부교수인 윤철식 박사는“흔히들 곰팡이 하면 몸에 해로운 것만 생각을 하지만 2차 대전 때 수많은 병사를 살린 "페니실린" 항생제도 곰팡이 추출물로 만든 것이고 등소평이 먹고 회춘했다는 "동충하초" 또한 곰팡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곰팡이로부터 추출한 천연물질이 우리 몸에 얼마나 이로운지에 대한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본다.”라고 세미나 취지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