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검진결과 인터넷서도 확인 가능
상태바
근로자 검진결과 인터넷서도 확인 가능
  • 정은주
  • 승인 2008.04.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병원 건강관리센터 홈페이지 개설
울산대학교병원(원장 박상규)은 국내 처음으로 근로자 건강검진 결과를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서비스를 실시한다.

따라서 울산대학교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근로자는 누구나 필요할 경우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상에서 결과확인이 가능하다.

병원측은 이를 위해 건강관리센터 홈페이지(http://ohc.uuh.ulsan.kr)를 개설하고 △검사항목의 목적과 필요성 △소견 이상자에 대한 권고사항 및 주의할 점 △작업중 유해환경에 대한 건강관리 방안 △과년도 검진결과 확인 등 결과조회 뿐만 아니라 근로자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체 보건관리자를 위한 별도의 컨텐츠를 구성해 건강진단 실시 후 보건관리 방향을 결정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향상과 검진의 정확성을 높이고 검진관련 상담 및 문의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검진자의 실명 및 개인연락처도 공개하고 있다.

건강관리센터 고영주 팀장은 “산업현장에서 땀 흘리는 근로자들의 건강이 곧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이라며 “이번 인터넷 결과확인 서비스가 근로자들의 건강에 좀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인터넷 결과조회를 위해서는 보안상 건강검진을 받은 후 검진결과지에 부여된 승인번호를 알아야 조회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