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중진교수 리더십 교육
상태바
서울대병원, 중진교수 리더십 교육
  • 박현
  • 승인 2008.03.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임토의 및 발표를 통한 리더십 역할에 대한 이해 증진
서울대병원(원장 성상철)은 최근 2박3일 일정으로 본원 암연구소 및 강원도 리조트에서 본원, 분당, 보라매병원 및 의대 중진교수(부교수급)를 대상으로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서울대병원은 원내 중진교수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펄요성 대두와 리더십 교육에 대한 수요증가로 인해 기존 주임교수를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교육에서 탈피해 중진교수로 까지 그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교육은 병원 현주소에 대한 이해와 중진교수 리더십 역할에 대한 이해 및 역할 정립을 주제로 △휴먼네트워크의 실제(서울의대 핵의학교실 이명철 교수) △의료환경변화와 서울대병원의 미래(엘리오앤컴퍼니 박개성 대표) △조직심리학, 리더십(서울대 심리학과 김명언 교수)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단순강의 뿐 아니라 부교수들이 직접 분임 토의 및 발표의 시간을 가져 리더십 역할에 대한 이해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성상철 병원장, 오병희 진료부원장, 왕규창 의대학장 등이 참석하여 병원 간부진과 부교수간 병원발전을 위한 유익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정렬 교육연구부장은 “설문조사 결과 중진교수리더십 교육에 대한 전체적인 만족도가 높았으며 지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높은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본원은 앞으로도 중진교수 리더십교육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