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안과병원, 캄보디아 의료봉사
상태바
김안과병원, 캄보디아 의료봉사
  • 박현
  • 승인 2008.03.2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일동안 외래 400여명, 수술 50여건 시행
“우리가 봉사를 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왔습니다.”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이사장 김희수ㆍ원장 김성주) 의료봉사단이 3월13일부터 19일까지 캄보디아 시엠렙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귀국했다.

김성주 원장이 직접 이끈 이번 의료봉사에서는 20명의 의료진이 1, 2차로 나뉘어 안과진료와 백내장, 익상편 수술 등을 시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400여명의 환자에 대한 외래진료와 35건의 백내장수술, 15건의 익상편수술을 시행했다.

김안과병원은 이와 함께 백내장수술장비를 비롯한 2억원 상당의 의료장비를 현지 BWC(Beautiful World of Cambodia)병원에 기증했다.

이 병원은 실천불교전국승가회 산하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스님)가 캄보디아 시엠렙 지역에 세웠으며 봉사활동 기간 중인 16일 정식 개원했다.

김안과병원은 또 BWC 병원 개원을 계기로 캄보디아 의료진에 대한 연수 교육도 진행하기로 했다. 김안과병원은 몽골, 스리랑카, 캄보디아 등 저개발국에 대한 무료진료를 시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무료진료 활동을 적극 강화할 계획이다.

김성주 원장은 “봉사활동 기간 동안 어려움도 많았지만 참여한 모든 직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김안과병원은 앞으로도 우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다가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