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의료지원단 출발
상태바
긴급의료지원단 출발
  • 김명원
  • 승인 2005.0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협ㆍ의협 공동구성 5일 출국
대한병원협회(회장 유태전)와 대한의사협회(협회장 김재정)가 공동으로 구성한 쓰나미(Tsunami) 지진해일 피해 긴급 의료지원단(단장 의협 권용진 사회참여이사) 1팀이 5일 오전 9시 인천공항에서 아시아나항공 전세기 편을 통해 인도네시아 아체주 반다아체로 급파됐다.

이번 긴급의료지원단은 인천 길병원 의료진 7명, 노베르트 폴러첸 독일 의사 1명 등을 포함한 11명의 의료진 및 의대생 자원봉사자 7명 등으로 구성됐다.

긴급의료지원단은 아체주 반다아체에서 9박 10일 일정으로 의료봉사활동 등 긴급구호 활동을 펼치고 13일 귀국할 예정이다.
현지에서의 의료 활동은 인도네시아 의사회의 협조를 통해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번 긴급 구호활동을 위해 동신제약 2억, (주)휴온스 1억 등 19개 제약회사 및 존슨앤존슨 medical, (주)옥시 등이 5억 7천 2백 여만원 상당의 현금 및 의약품을 지원했다.

아체주 반다아체는 인도네시아 북부 수마트라섬에 위치한 특별자치구로 이번 지진해일로 인해 1만명 이상의 주민이 사망하고 수십만명의 주민이 실종 또는 부상당하는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권용진 단장은 "현재 동남아시아 지역 지진피해는 전 세계적 재앙이며 전염병 예방 등 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현지상황에 따라 조속한 시일 내에 추가로 지원단을 구성, 파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