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의 설명으로 MOT를 잡아라
상태바
한번의 설명으로 MOT를 잡아라
  • 박현
  • 승인 2008.03.1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신의학병원, CS 슬로건 선포식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원장 유명철)은 최근 병원 지하1층 강당에서 2008년도 CS 슬로건 선포와 함께 원내 CS 강사 착복식을 개최했다.

"새로운 스타일로 감동을 주는 열린 서비스"라는 뜻의 NEO Service(New Style Emotional Open mind Service)라는 CS비전아래 2006년 개원초기부터 지속적인 고객만족활동을 벌여온 동서신의학병원은 고객접점에서의 이해하기 쉽고 친절한 한 번의 설명으로 고객의 마음을 잡겠다는 뜻인 "한 번의 설명으로 MOT를 잡아라!"를 2008년도 CS 슬로건으로 선포했다.

MOT는 Moment of Truth 즉, 고객을 만나는 진실의 순간이라는 원래의 의미가 있지만 동서신의병원에서는 설명에 초점을 맞추어 Mind(고객의 마음을 잡아라!), Okay(이해되었다는 대답을 얻어라!), Time(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여겨라!)로 해석되어 슬로건을 실천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시됐다.

이날 동시에 전직원 CS교육의 주축이 되어 활동하고 있는 CS강사들에 대한 강사복 착복식이 이루어졌으며 접점 설명강화의 일환으로 4월부터 시행될 전직원 CS교육 ‘PLAY가 MOT를 만났을 때’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유명철 원장은 "고객불만의 원인의 대부분이 의료진 및 병원직원의 설명부족이라며 앞으로 고객에게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가장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달부터 설명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직원에게 캠페인배지 "가장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는 병원입니다!" 부착과 부서별 설명포인트 선정, 설명어록 작성 등의 행사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