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산 올 QI 본격 시동
상태바
고대 안산 올 QI 본격 시동
  • 박현
  • 승인 2008.03.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지속적인 철저한 교육으로 병원경영 혁신 이룰터
고려대 안산병원(원장 최재현) 적정진료관리위원회(위원장 이낙우 교수, 산부인과)가 최근 본관 2층 대강당에서 2008년도 QI활동 부서 담당자 및 QI에 관심있는 교직원 52명을 대상으로 단계별 QI교육인 1단계 ‘QI 기본개념과 주제선정 방법 및 지표’교육을 실시했다.

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활동의 기본개념과 구체적인 QI 활동방법에 대한 교육을 단계별로 실시함으로서 전직원의 QI활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효율적인 부서별 QI활동을 지원하고자 계획된 단계별 QI교육은 1단계로 QI 용어설명 및 필요성 사업제안서 작성에 대한 이낙우 위원장의 강의가 있었다.

이낙우 위원장은 강의를 통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QI 활동을 위해서는 QI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CQI활동을 해온 QI활동 팀원 및 2008년 처음으로 QI활동을 시작하는 QI활동 팀원이 QI활동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실제적인 QI활동에 대한 도움이 되고자 타 병원 예시 및 본원의 모범활동 사례를 들어 교육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6월과 10월에 계획된 2단계, 3단계 교육은 중간보고서, 기초 통계 및 최종보고서 작성방법 및 심사기준 등의 내용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