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병원 의료서비스 세계 수준으로
상태바
제주대병원 의료서비스 세계 수준으로
  • 윤종원
  • 승인 2008.02.2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비전 선포..5대 국립대병원 목표
제주대학교병원이 27일 "세계적 수준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뉴 비전"을 선포했다.

제주대병원은 이날 오후 제주칼호텔에서 "뉴 비전" 선포식을 갖고, 3대 비전과 4대 핵심가치를 발표했다.

첫째 비전은 "지역사회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는 병원"으로, 환자와 그 가족들을 헌신적으로 보살피고, 협력 의료기관과의 유기적 관계를 구축해 지역사회가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병원으로 가꾼다는 것이다.

또 "최고의 전문센터를 보유한 병원"을 비전으로 해 암, 심장질환, 뇌신경질환 등 고난도 중증질환 전문센터에 대한 선도적 노력을 통해 5대 국립대병원 안에 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마지막으로 미션과 비전에 헌신하고 자기계발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일할 수 있는 쾌적한 병원으로 운영해 "최고의 인력에게 매력적인 병원"을 지향토록 했다.

제주대병원은 이런 3대 "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 제일, 상호협력, 열린 마음, 소명의식 등 직원들이 평소 간직하고 실천해야 할 4대 핵심가치도 발표했다.

김상림 제주대병원장은 "뉴 비전" 선포사를 통해 "모든 역량을 모아 의학교육, 연구, 진료의 탁월성을 확보하고, 차세대 의료 인재를 양성하는 의료 파워브랜드를 만들어, 도내 의료의 세계화를 이끄는 주역이 되겠다"며 "새병원 개원 후 그리고 10년, 20년 뒤에도 그 역할을 계속 이어가고자 하는 전체 직원들의 희망을 담아 "뉴 비전"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2001년 지방공사 제주의료원으로부터 제주시 삼도1동 병동과 시설 등을 인수해 운영하고 있는 제주대병원은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제주시 아라동 8만2천200㎡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5층, 연면적 8만3천581㎡ 규모의 새 병원을 신축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