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지정 글로벌연구실 개소
상태바
과기부지정 글로벌연구실 개소
  • 박현
  • 승인 2008.02.2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의대 이경미 교수, 새로운 면역치료요법 연구

고대 의과대학 생화학교실 이경미 교수가 최근 의과대학 2강의실에서 과학기술부 지정 2007 글로벌연구실(GRL)을 개소하고 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소한 글로벌 연구실에서는 암과 당뇨병에 있어서 인체의 면역기능에 대한 기전을 연구하고 이를 이용해 새로운 면역치료요법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항암 및 이식면역학 분야를 선도하는미국의 UCSF Diabetes Center와 University of Chicago와 MOU를 맺고 기초기전연구에서 임상연구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연구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신임 제17대 이기수 총장은 “글로벌 연구실사업은 우리 고려대학교가 지향하는 세계화 및 국제화에 발맞추어갈 핵심사업이다. 앞으로 상대연구기관의 거장들과함께 국제협력연구를 진행하여 선도적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치하했다.

또한 오동주 의무부총장은 “고대 의과대학에서 이처럼 글로벌연구실을 개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고려대의료원은 글로벌연구실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경미 교수와 함께 연구진, 행정직원 등 모두가 힘을 합해 탁월한 연구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연구실(GRL : Global Research Lab)은 과학기술부가 지정한 국제공동연구사업으로 핵심원천기술분야의 글로벌 협력네트워크를 주도할 수 있는 국내 연구실을 선정해 해외 우수 연구기관과의 국제협력을 도모해 국내연구역량을 세계적 수준으로 제고시키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