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그녀들은 이런 시술 받는다
상태바
설연휴 그녀들은 이런 시술 받는다
  • 이경철
  • 승인 2008.02.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은 성형외과와 피부과의 최고 "대목". 안과와 대장항문외과에도 사람이 몰린다. 과거에는 명절에 쌍꺼풀, 코 성형수술이 많았다면 미용시술이 일상화된 최근에는 명절에 단기간에 회복되는 시술.수술을 선호하는 환자들이 크게 늘었다.


◇꽉 찬 대장항문외과 입원실 = 명절에 환자가 몰리는 곳으로 대장항문외과 전문 병원을 빼놓을 수 없다. 치질은 치핵, 치루, 치열로 나뉘며 치핵수술은 2박3일, 치루와 치열은 1박2일의 입원이 필요해 평소 치질로 고생하던 직장인들이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연휴 첫날인 6일과 9일 모두 수술을 하는 대장항문병원이 적지 않다. 대장항문 전문 기쁨병원의 경우 이미 연휴 기간 동안 병상이 100% 예약돼 있다. 이 가운데 여자환자 비율도 45%나 된다.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은 "한 달전에 이미 90% 이상 수술이 예약됐다"며 "입원기간이 길지 않아 휴가를 내지 않고 연휴에 수술을 받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콧대 높이기, V라인 얼굴도 주사로 간단히 = 시술기간도 짧으면서 회복이 빠른 미용시술을 받기 위한 예약도 많다. 눈밑지방제거술이나 처진 눈꺼풀 제거술, 목주름, 이중턱 수술 하려는 환자들이 많아지는 시즌. 간단한 미용시술은 피부과와 성형외과 구분 없이 가능하다.
특히 10분이면 시술이 끝나는 "필러주사" 즉 보형물 주사 치료를 선호하는 추세다. 콧대나 코 끝을 간단하게 올릴 수 있으며 입가와 이마 가로주름을 없애는 데도 쓰인다. 아랫입술을 도톰하게 하고 입술 윤곽선 교정 효과도 있다. 필러 주사는 시술 후 1-2일 정도면 회복되며 효과는 6-12개월 유지되므로 1년에 한두차례 시술을 받는 여성들이 많다.

주름 제거에 쓰이는 보톡스 주사는 "사각턱"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인기다. 턱 주변의 근육에 시술하면 근육량이 줄어들어 얼굴이 작아보인다. "뼈를 깎는" 수술이 아니므로 마취 포함 1시간 정도면 시술을 마칠 수 있으며 특별히 회복기가 필요하지 않다.


◇1-2시간이면 레이저로 지방분해 = 3-4일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레이저 등 광학 시술을 받는 여성들도 많다. 여드름 흉터에는 프락셀 레이저, 기미색소에는 IPL 레이저 시술이 효과적이며 고질적인 성인 여드름을 없애는 "레인보우PDT" "레드PDT" 같은 광학치료도 있다.

레이저는 피부 트러블만 치료하는 게 아니라 간단한 지방분해 시술도 가능하다.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인 "울트라쉐이프"는 1-2시간 가량 걸리며 평균 1-2인치 가량 허리사이즈가 줄어든다고 한다. 지방흡입에 비해 효과는 약하지만 전신마취 부담이 없어 연휴기간 간단히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인기다.

리더스피부과 노낙경 원장은 "평소 대비 예약률이 30%가량 높다"며 "본격적으로 설 연휴가 시작되는 4~5일에는 야근을 준비하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가 적지 않다"고 말했다.

(도움말: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 리더스피부과 노낙경 원장)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