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숙씨, 올해의 간호인상에 선정
상태바
민병숙씨, 올해의 간호인상에 선정
  • 정은주
  • 승인 2008.02.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조자)는 올해의 간호인 ‘중외간호상’ 수상자로 민병숙 예비역 육군대령(전 간호병과장)을 선정했다.

중외제약이 후원하는 올해의 간호인상은 지난 1년 동안 사회적으로 간호전문직 위상정립에 크게 기여했거나 귀감이 될 만한 선행과 봉사활동을 통해 간호정신을 구현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올해의 수상자로 결정된 민병숙 예비역 육군대령은 1977년 소위로 임관한 뒤 30여년간 투철한 사명감으로 헌신적인 군간호업무를 수행해 왔다.

특히 2006년부터 최근까지 육군본부 의무처에서 근무하는 동안 군내 간호업무 영역확장에 전력해 최일선 사단지역에 간호인력 배치를 위해 힘썼으며, 열악한 의무시설 내에 간호의 손길이 미치도록 노력했다. 육군본부 내에 건강증진과를 신설하고 장병에 대한 건강증진사업을 개발․시행하는 등 군장병에 대한 건강기본권 보장에도 힘써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민병숙 예비역 육군대령은 국군간호사관학교와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국군간호사관학교 교수부장과 국군수도병원 간호부장을 거쳐 최근까지 육군 인사사령부 의무처 건강증진과장 겸 간호병과장으로 근무했다.

시상식은 2월 20일 서울 쉐라톤 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대한간호협회 2008년 정기 대의원총회 개회식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