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특허행정 특별상 수상
상태바
진흥원, 특허행정 특별상 수상
  • 정은주
  • 승인 2008.02.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이 최근 특허청에서 주관한 2007년 특허행정 유공기관 특별상을 수상했다.

특허행정 유공기관 특별상은 특허청이 MOU를 맺은 56개 기관 중 특허행정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기관에 수여하는 것으로, 이번에 보건산업진흥원 등 2개 기관이 선정됐다.

진흥원은 지난 2006년 5월 특허청과 MOU를 체결한 이래 특허청의 국가연구개발 특허기술동향조사사업과 진흥원에서 관리하는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특허동향 및 선행기술조사 등과 연계하는 방안을 구축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진흥원은 그동안 특허청 생명공학심사본부와의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통해 특허정보 분석 등을 실시해 왔다. 또한 진흥원에서 실시하는 각종 특허 관련 교육과 세미나, 포럼 등에 특허청 담당 심사관이 참여하고 특허청에서 실시하는 특허교육과정에 진흥원 R&D 담당 연구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양기관 간 교류를 활발히 진행해 왔다.

진흥원 이용흥 원장은 “향후 보건산업체에 대한 효율적인 특허정보분석 및 정보제공을 위해 양기관의 보다 적극적인 협력관계가 필요하다”며 “이러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상반기에는 특허컨설팅 기반구축과 특허정보제공 지원 강화를 위한 ‘보건산업 특허정보’ 홈페이지 확대개편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