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형아를 예방하는 뇌태교
상태바
기형아를 예방하는 뇌태교
  • 박현
  • 승인 2008.01.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이산부인과 김창규 원장
세계태아학회 이사이며 연이산부인과 원장인 김창규 박사가 최근 ‘기형아를 예방하는 뇌태교’라는 책을 출간했다.

김창규 박사는 “의료현장에서 경험한 바에 의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형아 출산을 두려워하면서도 이에 대해 너무 무지하다”며 “기형아를 미리 예방하고 조기 진단하여 적절한 조치를 통해 정상아를 출산할 수 있는 예비지식을 갖출 것”을 권고했다.

또한 김창규 박사는 “최근 임신 중 선천성 기형아 발생빈도가 신생아 1백 명당 4명으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정상부부도 기형아를 낳을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며 “임산부는 물론 남편도 기형아 예방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공부하는 임신 시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책은 기형아 예방을 위해 누구나 꼭 알아야 할 일을 알기 쉽게 풀어쓰고, 거기에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들을 케이스별로 문답식(Q&A)으로 구성해 부부가 쉽고 편안하게 예비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IQㆍEQ 높은 아기 만들기 △임신 초ㆍ중ㆍ후기의 불안해소 △임신 중 주의해야 할 사항 등과 같은 내용을 담아 임산부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임산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구입문의는 도서출판 연이(02-596-0202~3). www.yunle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