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헬스 포럼 2007 개막
상태바
코리아 헬스 포럼 2007 개막
  • 정은주
  • 승인 2007.12.0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언 월머트 박사 등 세계적 석학 한자리에
복제양 돌리를 만든 이안 월머트 박사와 국내 보건의료계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바이오의료에 대해 논의하는 ‘코리아 헬스 포럼 2007’이 오는 12월 13일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코리아헬스포럼(준)(대표 이경호 인제대 총장)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Korea Health Forum 2007’은 ‘미래의 한국경제와 바이오의료산업’을 주제로 한다.

‘21세기 줄기세포와 재생의학’에 대한 이안 월머트 박사의 주제발표를 비롯해 국내에선 연세대 세포응용연구사업단 김동욱 교수가 ‘줄기세포 연구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발표하는 등 개인별 맞춤의학과 21세기 보건의료, 미래 정보의학 등에 대한 다양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헬스포럼 대표 이경호 총장은 “세계적 선진국들이 앞다투어 아이디어와 역량을 결집하는 포럼기구를 운영하는 추세인 만큼 코리아 헬스 포럼 (Korea Health Forum)을 우리나라 미래보건의료정책의 담론과 화두를 생산하는 장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향후 코리아헬스포럼의 사단법인화, 안정적이고 정례적인 포럼 운영 등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글로벌 이슈를 체계적으로 논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orea Health Forum’은 국내 보건의료정책과 기술, 산업과 관련된 정책입안자, 연구기관, 학계 및 기업 등이 참여해 국제 논의 및 연구동향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교환하며, 대한민국 보건의료 관련 전략과 정책의 방향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을 벌이는 포럼으로, 2006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