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병 연중 관리한다
상태바
고혈압, 당뇨병 연중 관리한다
  • 윤종원
  • 승인 2007.12.0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공단, 2008년 건강정보 달력 제작 배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3대 성인병인 고혈압과 당뇨병을 미리 예방하고, 환자가 연중 관리할 수 있는 건강정보 가이드를 2008년 달력으로 제작해 10일부터 배부한다.

이번에 제작한 건강달력은 공단의 사례관리사가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가정을 방문해 예방 및 관리를 실시한 결과를 토대를 거쳐 고혈압, 당뇨질환의 관리와 예방에 중요한 사항들을 모아서 달력에 실었다.

고혈압, 당뇨병의 예방과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건강정보와, 건강검진 관련내용을 월별 테마 형식으로 구성해 제작했다.

앞면은 달력 기능과 함께 중요 내용을, 뒷면은 건강관리 실천 방법과 계절별 필요한 건강관리 정보 등을 담아 제작했다.

달력은 지사에서 사례관리사가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가정을 방문해 상담할 때 우선 배포하고, 지사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배포한다.

고혈압, 당뇨병은 고지혈증과 함께 3대 성인병으로서 평상시 관리하지 않을 경우 합병증 발생 등으로 의료비가 많이 지출되는 대표적인 만성질환이나, 평소 혈압, 혈당관리만 잘하면 질병악화나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탁상용 건강달력은 연중 비치할 수 있고 접근성도 높은 장점이 있어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건강관리 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자기관리를 도와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공단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