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조대병원장에 조남수 교수
상태바
새 조대병원장에 조남수 교수
  • 박현
  • 승인 2007.12.0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남수 원장, 전국 10위권 진입 목표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조남수(응급의학과) 교수가 12월1일 제17대 조선대병원장에 임명됐다.

12월1일부터 공식적인 업무에 들어간 신임 조남수 원장은 각종 시설 증측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막중한 책임을 맡게 돼 영광이면서도 한편으론 걱정이 앞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그러나 조 원장은 병원을 찾은 환자가 희망과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우수한 인재 발굴로 전문진료센터를 활성화시키고 대학병원으로서 서비스향상과 전국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의학지식을 발전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보건복지부와 심사평가원 발표 자료와 같이 조선대병원이 뇌졸중 치료를 잘 하는 병원으로 선정된 만큼 고령사회를 대비하여 뇌혈관질환에 의한 뇌혈관센터를 적극지원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교직원 화합과 능력을 최우선시해 적성에 맞은 인사를 실시, 서열위주의 보직인사를 배제하고 능력위주로 바꾸어 최대한의 권한을 부여, 공평한 인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남수 원장은 1986년 조선대의대 교수에 임명되어 진료부장, 부원장, 교수협의회 의장을 지냈으며 지난 2002년 11월에 제14대 병원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현재 대한응급의학과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이번에 제17대 병원장에 재 임명됐다. 취임식은 조만간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