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마음먹기 달린 것
상태바
인생은 마음먹기 달린 것
  • 박현
  • 승인 2007.10.18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매병원 이준영 교수, KBS 라디오 "출발! 멋진인생" 출연
통계청 ‘2007년 고령자 통계’에 의하면 올 7월1일 현재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인구는 481만명으로 총 인구의 9.9%를 차지, 10년 전 6.4%에 비해 3.5%포인트 증가했다.

이와 더불어 노인질환과 노인자살도 증가하는 추세로 충분한 상담과 조기검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KBS 3라디오의 "출발! 멋진인생"은 노인들이 보다 더 나은 보람된 삶을 영위하도록 돕고 있다.

‘인생의 제2황금기를 만들자!’라는 주제를 가진 이 프로그램은 중장년 노인층에게 밝고 즐거운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요일마다 코너를 준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월요일의 ‘이준영의 마음먹기 달렸더라’라는 코너는 활기찬 노년생활을 위한 마음가짐에 대한 조언 및 사례상담, 심리분석을 통해 실버세대의 정신 건강에 대해 알릴 계획이다.

전문가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노년기의 복잡한 심리상태를 이제 누구나 쉽게 상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코너를 맡은 서울대학교병원 운영 서울특별시립 보라매병원(원장 정희원) 신경정신과 이준영 교수는 “건강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면서 “방송을 통해 많은 노인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서울시 정신보건지원단 노인정책 포럼위원이자 동작구 정신보건센터장을 맡고 있는 이 교수는 치매와 노인정신장애 치료로 유명하다.

한편 "출발! 멋진인생"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14:05-15:00, 일요일은 14:00-15:00에 KBS 제3라디오 AM 639KHZ에서 청취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