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류마티스 심포지엄 개최
  • 박현
  • 승인 2007.10.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류마티스연구회, 10월12일 신라호텔서
대한류마티스연구회(회장 송영욱)는 오는 10월12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토파즈룸에서 ‘튼튼한 관절, 즐거운 인생’을 주제로 류마티스 관련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세계 관절염 주간(10월8일~12일)을 맞아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류마티스 전문의를 비롯해 정부 정책 관계자와 류마티스질환 환우회 회원 등이 참석, 관절염의 만성 합병증과 그에 따른 삶의 질 저하에 관한 발표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특히 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인식과 사용빈도 등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한다.

대한류마티스연구회 송영욱 회장은 “류마티스 질환을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고 제때에 치료를 받지 않아 관절의 변형과 장애를 초래할 뿐 아니라 류마티스 질환의 합병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의 고통을 줄이고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류마티스연구회(회장 서울대의대 송영욱교수, 대한내과학회 류마티스분과 위원장 겸직)는 내과전문의 중 류마티스내과 전문의들과 전임의로 구성된 연구단체로서 소속 회원을 대상으로 연수강좌, 특강, 심포지엄, 관절염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 연구회는 류마티스관절염, 골관절염, 강직성척추염 등 다양한 관절 질환에 대한 국민의 의식을 고취시키고 관절염의 올바른 치료를 유도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10월 둘째주 세계관절염주간에 맞추어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