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저소득 어르신 대상 무료진료
상태바
독거노인 저소득 어르신 대상 무료진료
  • 윤종원
  • 승인 2007.09.1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북부노인병원, 13일 망우1동사무소에서

서울시립북부노인병원(원장 신영민)은 오는 13일(목) 망우1동 동사무소(동장 최규해) 대회의실에서 독거노인 및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진료사업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가정의학과 의사를 비롯해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등이 참여한다. 노인성 질환 및 만성질환에 대한 무료진료뿐만 아니라 건강상담, 영양 식이상담, 사회복지상담도 병행해 실시할 예정.

서울시립북부노인병원 신영민 원장은 “실제로 노인성질환이나 당뇨, 고혈압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으면서도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무료진료를 시행하게 되었으며, 향후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무료진료사업을 전개하여 의료소외계층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립북부노인병원은 18일(화) 오후 2시 신경과 정혜원 과장이 ‘지긋지긋한 두통, 아직도 진통제로 해결 하나요’라는 제목으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무료진료 및 건강강좌와 관련된 문의는 사회사업실(2036-0290~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