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 개원지역으로 수도권 신도시 선호
상태바
의사들, 개원지역으로 수도권 신도시 선호
  • 김완배
  • 승인 2007.09.1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닥터멤버스, 설문조사 개원자금으론 2-3억 소요 예상
동네의원을 개원하는데 2억원에서 3억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닥터멤버스가 2일 잠실롯데호텔에서 열린 제4차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에 참석한 의사들을 상대로 개원성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조사대상의 44%가 개원이나 재개원을 할 의향을 가지고 있으며 개원이나 재개원에 필요한 소요자금으로 2억원에서 3억원 이상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닥터멤버스는 135명의 의사를 상대로 설문조사를 했다.

개원이나 재개원을 원하는 이유로는 ‘자신만의 진료 특화를 위해서’란 응답이 29%를 차지했으며 23%는 ‘더 많은 소득을 얻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한 ‘자신만의 더 많은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란 응답도 17%나 됐다.

의사들은 개원이나 재개원에 2억원에서 3억원 이상이 필요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2억원에서 3억원 사이라고 답한 경우가 전체의 29%를 차지했으며 3억원 이상이라고 밝힌 비율도 24%에 달했다.

의사들은 병의원을 운영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으로 경영지식과 홍보마케팅을 꼽았다.

개원의들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재개원이나 확장이전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개원을 하고 싶은 지역으로 수도권 신도시를 가장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