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꽃가루 알레르기 예보
상태바
컴퓨터가 꽃가루 알레르기 예보
  • 박현
  • 승인 2007.09.07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꽃가루 위험지수 예보 서비스
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산하 화분연구회(이사장 손병관)는 꽃가루 알레르기환자와 일반인들이 손쉽게 공기중의 꽃가루 농도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꽃가루 예보 위젯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젯(widget)은 웹 상에서 이용빈도가 높은 정보를 PC 바탕화면에 바로 상주시켜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고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소형 응용 프로그램을 말한다.

시계, 달력, 날씨, 검색, 지도, 뉴스 등이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정보들이다. 꽃가루 예보 위젯은 오늘의 평균 꽃가루 발생 예상치와 위험수위를 안내해주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꽃가루 발생 예상치는 화분연구회가 1996년부터 약10년간 전국 8개 도시에서 30여종의 꽃가루를 채집, 누적해 온 자료를 바탕으로 평균을 낸 수치이다.

꽃가루는 우리나라에서 집먼지 진드기 다음으로 흔한 알레르기 원인물질로서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비염과 결막염, 천식을 일으킬 수 있다.

한양대구리병원 소아과 오재원 교수는 “꽃가루 알레르기는 대부분 꽃가루가 날리는 계절에 증상이 집중적으로 나타나므로 환자들에게는 어느 꽃가루가 어느 계절에 많이 날리는지에 대한 정보가 특히 중요하다. 이번 서비스는 환자들의 고충을 크게 덜어주고, 일반인들에게는 참신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라며 서비스 개시 소감을 밝혔다.

꽃가루 예보 위젯은 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의 꽃가루 예보 사이트(http://www.pollen.or.kr)에 접속하면 간단한 안내에 따라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할 수 있다. 꽃가루 예보 위젯 서비스의 개발 및 서비스는 2세대 항히스타민제인 씨잘을 판매하는 한국유씨비제약이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