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포브스 경영품질대상 수상
상태바
한미약품 포브스 경영품질대상 수상
  • 최관식
  • 승인 2007.09.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수 사장, 친환경 소비형태를 회사발전 방향의 축으로 삼고 있다 강조
한미약품이 2007년 포브스 경영품질대상 로하스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장안수 한미약품 사장은 5일 오전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제5회 경영품질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상을 받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전사적인 IT기술 도입으로 문서 대신 컴퓨터와 PDA를 활용하는 페이퍼리스(Paperless) 방식을 도입했고 총 30억원을 투입, 단일캡이었던 어린이용 의약품을 이중캡으로 바꿔 안전성을 강화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인다는 웰빙경영 전략을 기반으로 기획·추진하고 있는 전국 규모의 비만퇴치 캠페인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장안수 사장은 "제약기업은 소비자들이 더 맑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의무가 있다"며 "한미약품은 친환경 소비형태인 로하스를 회사발전 방향의 한 축으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브스 경영품질대상은 한국품질경영학회(KSQM)와 중앙일보 포브스(Forbes Korea)가 공동 주관해 2003년 제정한 상으로 로하스경영을 비롯한 6개 부문별 우수 경영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2007년 수상기업은 한미약품 외에 삼성생명(리더십), GS리테일(윤리경영), 롯데홈쇼핑(고객감동), 한국조폐공사(지식경영), 경기도청(공공혁신)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