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직장 체험하기 성황
상태바
엄마 아빠 직장 체험하기 성황
  • 윤종원
  • 승인 2007.08.2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여름방학 맞아 직원 자녀 초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최근 대강당 및 1층 로비 등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직원자녀들을 초청해 "엄마 아빠 직장체험하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직원들의 자녀 70여명(1998년생 ~2002년생)이 참석해 풍선아트 강좌참여, 어린이용 심평원 소개 홍보영상물 감상, 엄마아빠 편지쓰기, 마술공연감상, 장기자랑대회 참가 및 사무실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의 직장 및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가족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창엽 원장은 행사에 참석한 직원 자녀들에게 “국민건강을 위해서 진력하는 여러분들의 엄마 아빠는 정말 나라를 위해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서 “자녀들이 엄마 아빠가 하는 일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심평원에서는 최근 직원들로부터 접수받은 가족사진을 1층 로비에 전시하는 "행복한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공모전 수상작들은 엄마 아빠 직장체험하기 행사 때 시상했다.

심평원은 지난 2006년 9월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전 직원이 정시에 퇴근해 가족과 함께 행복한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정의 날"을, 매월 6일에는 만 6세미만의 미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직원들의 정시퇴근을 배려하는 "육아데이"를 운영하는 등 직원의 업무와 가정의 조화를 위한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실시해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심평원은 앞으로도 여성전문직원으로 구성된 조직 특성을 감안, 재무, 심리상담 지원프로그램(EAP), 신입직원 부모초청행사, 미혼직원 만남의 장, 가족음악회 및 겨울방학 엄마아빠직장체험하기 행사 등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프로그램을 전개해 행복한 가정생활과 활기찬 직장 생활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직원들의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 지원을 통한 업무성과 향상을 가능케 하는 가족 친화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