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금연지도자 심화교육 개최
상태바
의협, 금연지도자 심화교육 개최
  • 박현
  • 승인 2007.08.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 진료현장에서 금연환자에게 올바른 금연에 도움
대한의사협회(회장 주수호)는 8월17일부터 전국 주요 7개 시도에서 의사를 대상으로 금연을 희망하는 환자에게 올바른 금연을 권고하는 등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2007 의사 금연지도자 심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화교육에서는 △흡연의 질병 역학적 문제와 국내외 금연운동 현황 △니코틴 중독의 생물학적 이해 및 새로운 치료법 △행동요법을 중심으로 한 금연을 위한 개입전략을 주제로 1부 강의를 하고, 이어지는 2부인 Case 중심 워크숍에서는 Case에 대한 그룹토의 및 발표를 통해 금연치료를 위한 실질적인 논의자리를 마련한다.

금년에는 지역별로 교육을 확대실시하고 지역의사회 회원 및 전공의 회원으로 구분,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도모했으며 신청 가능 인원은 각각 30명, 10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수료증 발급과 더불어 연수평점 2점~3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2007 의사 금연지도자 심화교육 참가를 위한 별도의 비용은 없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회원은 각 심화교육 개최 3일전까지 의협 홈페이지(www.kma.org) 공지사항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의협 기획정책국 대외협력팀으로 이메일(genzo@kma.org) 또는 팩스(02-793-9190)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의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은 의협 홈페이지(www.kma.org) 공지사항에 게재할 예정이며 기타문의사항은 의협 기획정책국 대외협력팀(02-794-24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