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 노사, 2차 사후조정 고려
상태바
연세의료원 노사, 2차 사후조정 고려
  • 박해성
  • 승인 2007.08.0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모두 수용 가능 입장…협상 가능성 떠올라

연세의료원 노사가 중앙노동위원회의 2차 사후조정을 고려 중인 것으로 보인다.

노사 모두 중노위를 통한 협상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며 연세의료원의 장기 파업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연세의료원 노조는 의료원 측이 동의한다면 중노위의 사후조정을 다시 한번 받아볼 수 있다고 밝혔다.

연세의료원 노조 강창모 사무국장은 “노동부 중앙노동위원회의 제안으로 현재 사후조정을 고려 중에 있다”며 “자율교섭을 통한 타협이 최우선이긴 하나 중노위의 협상 제안도 받아들일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기회가 병원 측에서 명분을 갖고 타협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며 “이번 타협에도 실패한다면 예전 가톨릭병원 파업과 같은 사태가 일어날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나타냈다.

이에 의료원 측은 “아직 중노위에서 통보받은 바가 없지만 언제 어떤 방법으로건 협상에 임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혀 오늘 중 사후조정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연세의료원 노조는 의료원의 출입제한 조치에 따라 연세대학교 내 청송대에서 1천여명이 모여 농성을 벌이고 있다. 노조는 오후 파업장소를 연세대 정문으로 옮기고 산개투쟁을 전개하게 된다.

6일 현재 세브란스병원은 외래 80%(5천1백여명), 입원 52%(1천65명), 수술 62%(105건)의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