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질병관리본부, 손씻기 캠페인
상태바
의협-질병관리본부, 손씻기 캠페인
  • 박현
  • 승인 2007.08.0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전광판에 동영상 광고 및 지하철 홍보도
대한의사협회(회장 주수호)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가 공동대표인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국민들의 손씻기를 생활화하기 위해 이달부터 9월까지 두 달간 전국 전광판을 통해 캠페인을 실시한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의 손씻기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손씻기가 질병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인식은 2005년 77.6%에서 2006년 86.3%로 증가했지만 실제로 공중화장실 이용 후 손을 씻는 비율은 2005년 63.4%에서 2006년 63.5%로 0.5% 상승에 불과해, 손씻기운동 확산을 위한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WHO에 의하면 올바른 손씻기만으로도 식품매개질환, 감기, 유행성눈병, SARS 등 감염성질환의 70%가 예방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국무조정실과 함께 범국민 식중독 교육 및 홍보강화를 위해 "범정부적인 식중독 예방대책 종합점검"의 일환으로 이번 동영상 방영을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손씻기운동본부는 또 지하철 객차 내에 2005년 발족식부터 활동하고 있는 박수홍 홍보대사 이미지를 활용한 올바른 손씻기 6단계 홍보도 계획 중이다.

이와 함께 손씻기운동본부는 올바른 손씻기를 단계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교육용 소책자도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공동대표인 의협과 질병관리본부를 비롯해 28개 관련기관 및 사회단체로 구성돼 지난 2005년 7월 발족했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 △MBC 뽀뽀뽀와 함께하는 손씻기 교육캠페인 △올바른 손씻기 조기습관 형성을 유도하기 위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손씻기 아동극 전국공연 등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