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의대생들과 의료봉사
상태바
해외 의대생들과 의료봉사
  • 박현
  • 승인 2007.08.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의과대, 강화도 교동 섬마을서

가천의과학대학교 의대생들과 의료진, 그리고 국제교류 학생들이 하나 되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에서 의료봉사를 펼쳤다.

이번 하계 의료봉사는 국내 의대생들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의대생들이 참여해 다국적 인류애로 하나 되는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가천의과학대학교 의료봉사는 의료취약지에서 국내 학생들이 봉사한다는 고정관념 보다는 여러 문화권에서 온 학생들이 함께 하나의 목적으로 마음을 합치고 행동으로 표현한다는 것에 더 큰 뜻을 두고 있다.

가천의과대에 따르면 독일ㆍ중국ㆍ일본의 10개 대학에서 의대생 약 20명이 참여했으며 의료봉사에는 가천의과학대학 길병원(원장 이태훈) 소속의 의사와 간호사를 비롯해 가천의학전문대학원생 40 여명과 가천의과학대학교 물리치료 학과생 10명, 간호학과 10명을 포함한 약 90 여명이 참여해 교동 섬마을 주민들에게 따듯한 손길을 전했다.

독일 Humboldt University, 중국 Beijing University, 일본 Nihon University와 국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가천의과학대학교는 2000년 부터 매년 국제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자매결연을 맺은 학교 외에도 해외 의대생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2007년 교류프로그램은 7월18일~8월16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의료봉사와 가천의과학대학 길병원에서의 인턴십 외에도 한국어 강습, 차 문화 체험, 민속촌 및 사찰방문 등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가천의과학대학교는 의료봉사와 같은 교류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시켜 더 많은 외국대학생들의 참여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