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피부진료 근절 나서
상태바
불법 피부진료 근절 나서
  • 박현
  • 승인 2007.07.1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과의사회, 국민건강 위협 좌시 못해
대한피부과의사회(회장 조경환)가 비의료인의 불법 피부진료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판단, 실태조사에 나서는 등 근절을 촉구하고 나섰다.

피부과의사회는 12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최근 무면허, 비의료인의 피부진료로 부작용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면서 "불법행위를 근절시키기 위해 신고센터를 설치하는 등 다각화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홈페이를 통해 자체조사를 벌이고 있는 피부과의사회는 이날 △피부과 전문의라고 사칭하며 온라인상에서 불법으로 박피치료제를 제조해 팔아 온 K씨 △아토피 피부염과 관련해 허위광고를 벌인 한의사 등 그동안 접수된 대표적인 사례로 소개했다.

또 무면허 업체가 함부로 필러를 주입해 부작용이 나타난 사례(대한피부과학회지 2007년 3월호와 4월호에 게재된 무면허 업체의 필러 주입술로 인한 부작용 사례)도 있다고 밝혔다.

피부과의사회는 "인터넷을 비롯해 일간지에 이르기까지 허위광고가 판을 치면서 국민들은 정보의 혼선에 빠져 있다"면서 "피부과에 대한 불신을 심어주는 이같은 행태를 반드시 바로잡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피부과의사회는 지난 6월부터 "피부과 진료는 검증된 의사에게 치료 받자"는 광고물을 제작 배포하는 등 대 국민홍보에 열을 쏟고 있다.

이에 앞서 1월에는 무면허시술과 비전문 피부과진료의 위험성을 알리는 포스터를 전국 회원 병의원들에게 배포했다.

피부과의사회는 "피부과 전문의가 국민의 건강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