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제약, 피톤케어 휘산기 출시
상태바
중외제약, 피톤케어 휘산기 출시
  • 최관식
  • 승인 2007.07.0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산 편백나무 추출 천연 피톤치드 희석액만 사용.. 안전성 극대화
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광화문에 위치한 성곡미술관에서 시연회를 갖고 삼림욕 효과가 탁월한 친환경 방향기 중외 피톤케어 휘산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나무가 각종 박테리아로부터 자기 자신을 보호하려고 내뿜는 방향성 물질인 피톤치드 성분을 초음파 진동모터를 이용해 실내 공기 중에 미세입자로 발산, 삼림욕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독성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피톤치드 희석액만을 활용, 사용자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중외제약측은 설명했다.

건자재시험연구소에 따르면 편백나무의 경우 피톤치드 함량이 가장 많고 살균효과가 높아 30분만에 실내 독성물질인 시멘트냄새, 즉 포름알데히드를 90% 이상 없앨 수 있어 새집증후군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또 아토피 진정효과는 물론 알러지, 소양증(간지러움)을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고.

이같은 효과를 인정받아 중외 피톤치드 휘산기는 대한임상건강의학회 공식 추천상품으로 인증된 바 있다.

중외제약 홍성걸 상무는 "현재 피톤치드 관련 제품 중 국립산림과학원과 공식적인 계약에 의해 상표 사용권을 부여한 친환경 제품은 중외피톤치드 외엔 없으며, 이 같은 결과는 국내산 편백나무만이 국제 공인기관으로부터 시험데이터를 유일하게 받을 수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중외제약은 이 제품을 수험생이나 아토피 환자가 있는 가정 또는 새집증후군 제거가 필요한 신축 아파트나 사무실 등을 중심으로 집중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기존제품에 비해 20% 가량 저렴한 39만원(10평형)의 가격을 책정하고 내부 리필 용액도 1/3 수준인 1만원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