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의 현재와 미래 심포지엄
상태바
심사평가의 현재와 미래 심포지엄
  • 윤종원
  • 승인 2007.06.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6월27일 오후 2시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당(지하1층)에서 "우리나라 심사평가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심사평가정보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3월 종전 조사연구실(1실2팀)을 심사평가정보센터(1센터2실7팀)로 확대 개편함에 따라, 그간의 심평원 연구기능 및 성과를 재조명하고 정보센터의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기능 및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토론함으로써 정보센터가 심평원 핵심 업무의 질향상 및 보건의료정책결정의 과학화 내실화를 도모한다.

우리나라 심사평가제도의 현 상황을 공유함으로써 심사평가에 대한 미래 연구가치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최근 고령화로 인한 질병구조의 변화, 보장성강화정책의 추진, 의료산업화요구 등 보건의료정책 환경이 급변하고 있으며, 정책결정을 위한 근거, 신속성 전문성 요구증대에 따라 정부정책의 즉시적 대응조치 및 선제적 사전정책개발을 위한 정책 연구기능 강화 방안도 모색하게 된다.

주제 발표 및 토론에 앞서 심사평가원장 및 복지부 보험연금정책본부장의 격려사 및 축사에 이어 고려대 김태일 교수의 "근거중심의 정책결정"주제의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이번 심포지엄 참석자에게는 연구활성화를 위해 심평원이 발간한 연구보고서 및 NAS 샘플자료를 CD에 담아 제공할 예정이다.

심평원은 이번 직제개편 및 심포지엄을 통해 심사평가 및 정책지원 연구의 중심에 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며, 외부연구진과의 공동연구도 활성화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