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 세척액 또 자진 회수 조치
상태바
콘택트렌즈 세척액 또 자진 회수 조치
  • 최관식
  • 승인 2007.05.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슈롬사와 세계시장 양분하고 있는 AMO사 제품 감염 위험 따라
콘택트렌즈 세척액이 또 대량으로 자진 회수 조치됐다. 콘택트렌즈 관리용품이 대량 리콜된 것은 지난해 4월 바슈롬사가 곰팡이에 의한 각막염 위험을 이유로 자사의 "모이스춰락" 제품을 시장에서 회수한 이후 이번이 두번째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바슈롬사와 함께 콘택트렌즈관리용품 분야 세계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어드밴스트 메디컬 옵틱스(Advanced Medical Optics: AMO)사의 "컴플릿모이스처플러스(Complete MoisturePlus)액"에 대해 수입사인 AMO 한국지점에 신속히 자진 회수토록 조치했다고 29일 저녁 밝혔다.

식의약청은 "이 제품은 드물지만 심각한 눈 감염증인 가시아메바 각막염(Acanthamoeba keratitis)의 발생 위험 보고에 따른 미국 FDA의 안전성 조치에 따라 국내에서도 발생 가능한 위해 예방을 위해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AMD사는 이미 지난해 11월 21일 이 제품 290만개를 리콜한 바 있으나 이번에 미 FDA로부터 자진회수 결정이 내려짐에 따라 이미지 손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지난 26일 미국 FDA는 AMO사 컴플릿모이스처플러스액을 사용하는 소프트콘택트렌즈 착용자에서 발견된 가시아메바 각막염 보고에 따라 발생 가능한 위해를 예방하기 위해 AMO사에 자진회수 조치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식의약청은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이 제품 사용에 따른 가시아메바 각막염 발생 사례 등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진 않았지만 소비자에게 발생 가능한 위해를 예방하기 위해 의약외품 안전성 서한을 배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AMO 한국지점의 컴플릿모이스처플러스액은 지난해 2월 국내 허가된 이래 현재까지 106만개가 수입돼 64만개가 판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