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몬요법 최신지견 논의
상태바
호르몬요법 최신지견 논의
  • 박현
  • 승인 2007.05.21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폐경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대한폐경학회(회장 김정구)는 지난 20일 그랜드힐튼 서울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제27차 춘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을 갖고 "폐경여성의 토털헬스케어 관리"에 대해 최신지견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오전에는 올해초 과거보다 긍정적인 입장으로 바뀐 세계폐경학회 및 북미페경학회의 △호르몬요법에 관한 지침 △호르몬요법과 암과의 관련성 △대체의학 등에 대해 소개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 오후에는 WHI연구에서 골절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비타민 D와 칼슘치료를 비롯한 골다공증치료의 최신지견과 외래에서 흔히 접하는 폐경질환의 전반적인 관리에 대해 국내외 연구결과를 토대로 한 토론의 시간이 있었다.

또한 이번 제27차 학술대회를 기점으로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에 2년간 3회 이상 충실히 이수하는 회원들에게 폐경정문과정 수료인증서를 발급하고 학회 홈페이지에 폐경전문과정 수료인증병원을 등록할 수 있는 자격을 주기로 했다.

연수교육에서는 △호르몬치료의 최신지견 △호르몬요법과 암=진실은 무엇인가? △폐경과 대체의학 △골다공증치료의 최신지견 △폐경여성의 건강관리=외래에서 흔히 보는 페경질환의 관리 △폐경여성의 건강관리=비뇨생식기의 관리 등에 대한 강좌가 있었다.

김정구 회장은 "학회에서는 정보화 시대에 맞추어 저널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논문심사 및 전자논문투고 시스템 이메일로 학회소식 공지 토털헬스케어관리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통한 회원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