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미래를 향해 함께 걸어요
상태바
건강한 미래를 향해 함께 걸어요
  • 박현
  • 승인 2007.05.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위한 걷기대회 열어

대한부인종양ㆍ콜포스코피학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여성암 2위인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인식 고취를 위해 오늘 오전 11시부터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자궁경부암 예방을 통한 여성의 건강한 미래를 기원하는 "엄마와 딸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엄마와 딸 걷기대회”는 평화의 광장을 시작으로 공원호수 산책로를 돌아 다시 평화의 광장까지 약 5㎞ 구간에서 펼쳐졌다. 행사에서는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서약 및 소망풍선 날리기, 페이스 페인팅을 비롯해 포토존, 자궁경부암 관련 퀴즈 이벤트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치어리더 댄스팀의 공연, 전자현악바이올리니스트 연주회 공연도 선보였다.

행사는 연령에 관계없이 엄마와/ 딸 혹은 아빠와 딸의 2인 1조를 포함, 2인 1조로 현장에서 접수를 받아 진행됐다.

행사를 주최한 대한부인종양ㆍ콜포스코피학회 이규완 학회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엄마와 딸이 서로의 건강을 챙겨주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엄마와 딸 걷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암 2위인 자궁경부암의 예방을 위해 엄마와 딸들의 대화를 통한 올바른 정보공유 및 정기검진의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자궁경부암은 전 세계적으로 여성에서 암 사망 원인 중 두 번째에 해당하는 심각한 여성암으로 매년 전 세계에서 약 50만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약 24만 명이 사망하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매년 약 4천 명이 새롭게 자궁경부암에 걸리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HPV)가 원인이 돼 발병하는 자궁경부암의 경우 조기발견을 통한 완치 및 예방이 가능한 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