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미닐, 치매환자 삶의 질 높여
상태바
레미닐, 치매환자 삶의 질 높여
  • 박현
  • 승인 2007.05.18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얀센은 17일 레미닐(성분명Galantamine)이 보호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환자 보호에 쏟는 시간을 줄이는 아세틸콜린에스테라제 저해제(AchEI) 계열 치매약인 것으로 발표됐다고 소개했다.

독일의 Institute for quality and efficiency for health care가 현재까지 발표된 AchEI 계열 치매약의 임상논문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밝혀졌다.

이 기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시판되는 AchEIs 제제인 레미닐과 Donepezil, Rivastigmine 제제중에서 보호자의 삶의 질과 환자를 돌보는데 드는 시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된 논문이 있는 치매약은 레미닐이 유일했다고 설명했다.

VISTA 논문에서 레미닐이 같은 질문이나 이야기 등을 반복적으로 하는 ‘언어반복(Verbal repetition)’을 58%의 환자에서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캐나다의 14개 센터에서130명의 경증(mild) 및 중등도(moderate)의 Alzheimer환자를 대상으로 16주간 이중맹검 및 무작위 방식으로 위약과 비교하는 방법으로 실시됐다.

언어반복은 실험에 임한 환자의 보호자중 44%가 치료의 첫번째 목표라고 말할 만큼 보호자의 입장에서는 개선의 욕구가 강한 요소라고 논문은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