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 미래를 준비한다
상태바
약사의 미래를 준비한다
  • 박현
  • 승인 2007.05.1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약 관리자연수교육, 의료기관평가 주제로 열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손인자)는 2007년도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을 5월16일부터 18일까지 2박3일간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실시했다.

약제부서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본 연수교육은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관리자의 능력 배양 및 자질 함양을 위한 교육으로서 매년 5월중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각 병원 최대의 관심사인 의료기관평가에 대비, 의료기관평가문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준비사항을 토의하는 토론회를 비롯해 △고위험군 및 고주의성 약품관리 △약물유해반응 모니터링 관리 △약물사용과오 관리 등 의약품 사용안전 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지침과 준비사항에 대한 발표 및 토의가 진행됐다.

또한 보건복지부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문가를 초청해 의료환경 및 보건의료정책의 변화와 병원약사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과 대한약사회 원희목 회장을 초청해 약사의 미래지향적 역할에 대해 듣는 특강도 마련했다.

이번 연수교육에는 전국적으로 140여명의 약제부서 관리자들이 참석했다. 이는 통상 참석 규모인 100명을 훨씬 상회하는 수준으로 의료기관평가 준비에 대한 약제부서 관리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연수교육은 의료기관평가에 대한 준비사항 및 필요한 지침제시 등을 통해 각 병원들의 평가 준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의료환경 및 정책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약사들의 롤(role)모델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