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측면 고려한 3세대 요실금시술법
상태바
미용 측면 고려한 3세대 요실금시술법
  • 박현
  • 승인 2007.05.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최소침습 시술법 선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오는11일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열리는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2007년 제1차 워크숍’에서 새로운 요실금 시술방식인 티브이티 씨큐어 시스템(TVT SECUR System)을 처음 선보인다.

티브이티 씨큐어 시스템은 제3세대 TVT제품으로 요실금의 수술적 치료법 중 하나인 요실금 테이프 시술의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최첨단 제품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티브이티 씨큐어의 시술법을 소개하고 티브이티 씨큐어 시술의 향상된 편리성과 시술 후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티브이티 씨큐어 시스템은 현존하는 요실금 수술법 중 환부를 가장 최소로 절개하여 수술할 수 있는 방법이다. 기존 시술법과 달리 피부를 관통하지 않고 질 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해 의사나 환자 모두에 장점이 있다. 우선 의사에게는 티브이티 씨큐어 시스템이 기존 시술방식인 TVT(치골상부 접근법) 및 TOT(폐쇄공 접근법) 두 방식 모두를 선택할 수 있어 환자의 상태에 따라 선택해 시술할 수 있다.

또한 국소마취로 수술이 가능하고 기존 수술에 비해 수술단계가 간단할 뿐만 아니라 수술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무엇보다, 티브이티 씨큐어 시스템은 총 8cm의 작은 크기로 제작되어 방광, 골반주변의 장기 조직 및 신경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 수술 예후가 좋다.

한편 장치를 고정시키는 니들(needle)이 골반강 내부에 고정되어 피부 바깥으로 빠져 나오지 않는 만큼 수술 후 흉터가 전혀 남지 않아 환자의 수술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시술한 전문가의 평이다. 이런 미용적 측면의 우수함과 더불어,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짧은 수술시간으로 수술 후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워크숍에 연사로 참석한 미키 카람(Mickey M. Karram) 오하이오 신시내티 대학 교수는 “티브이티 씨큐어 시스템 은 기존 요실금 시술법에 비해 수술방법적인 면에서나 미용적 면에서 진일보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이 제시하는 새로운 시술법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 보다 쉽고, 편하고, 안전하게 요실금을 치료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미키 카람(Mickey M. Karram) 박사는 이번 워크숍에서 요실금 시술법의 과거, 현재, 미래를 짚어보고, 현장에서 공개시술을 통해 티브이티 씨큐어 시스템 시술법을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