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심장병 어린이 수술지원
상태바
해외 심장병 어린이 수술지원
  • 박현
  • 승인 2007.05.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보트, 세이브더칠드런-연세대 의료진과 시행
토탈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한국애보트가 국제 어린이구호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나섰다.

한국애보트(대표이사 라만 싱)는 세이브더칠드런과 연세대학교 심장혈관병원 의료진이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해 시행하는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한국애보트는 4월10일부터 일주일간 우즈베키스탄에서 시행된 국내 의료진의 소아심장 정밀검진, 현지수술 및 시술을 위해 소정의 성금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심장병 어린이들은 국내 의료진에게 수술 및 비수술적 중재술을 받게 된다. 이번에 우즈베키스타을 방문하는 국내 의료진은 현지 의료진을 수술에 참관시켜 향후 자립적으로 선천성 소아 심장수술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수술에 필요한 각종 의료기기도 기증해 우즈베키스탄 심장병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애보트는 이 같은 지원을 통해 의료기술과 환경, 빈곤 등으로 선천성심장병으로 생명을 잃고 있는 개발도상국 어린이에게 의료혜택이 돌아가는 데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즈베키스탄의 소아심장수술은 아직 초보적인 단계로 복잡한 수술의 경우 외부 도움이 없으면 성공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반면 국내 소아심장기술은 나날이 발전해 97% 이상(6대 주요수술 100%성공률)의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은1997년부터 꾸준히 선천성심장병을 앓고 있는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한국으로 초청하거나 현지에 방문해 수술을 해주는 등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다. 또 의료 프로그램 확대와 의료장비, 의사들을 위한 전문교육 제공을 통해 국제적 의료원조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세이브더칠드런 보건의료팀 김태희 팀장은 “선천성 심장병은 조기에 발견하여 수술하는 것이 제일의 관건”이라고 말하고 “한국애보트의 도움으로 이번에 10명의 선천성심장병어린이들이 새로운 생명을 얻을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국애보트 라만 싱 사장은 “한국 의료진의 해외 어린이 의료지원 활동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애보트는 앞으로도 해외 어린이 의료지원 활동을 적극 후원함으로써 의료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심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