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보령에서 무료진료 지원
상태바
보령제약, 보령에서 무료진료 지원
  • 최관식
  • 승인 2007.04.27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립선관리협회 벽지 순회진료활동 후원.. 복지시설 봉사활동도
보령제약(사장 김광호)은 최근 한국전립선관리협회(회장 권성원)와 함께 충남 보령시를 찾아가 배뇨장애로 고생하는 노인들을 위한 무료진료활동을 했다.

전립선관리협회의 벽지 순회 진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창업 50주년을 맞은 보령제약 후원으로 무료진료가 이뤄졌다. 권성원 전립선관리협회 회장을 비롯한 20여명의 의료진과 보령제약 김승호 회장, 김광호 사장이 참석했으며 영업사원 20여명이 노인들의 진료 도우미로 활동했다.

김승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보령은 꿈 많은 어린 시절 제약보국의 꿈을 키운 곳"이라며 "나를 키워준 고향에 보답하고 싶었는데 마침 한국전립선관리협회에서 좋은 일을 하고 있어서 작지만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보령시청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보령 지역 노인 409명이 참석해 전립선증상점수(IPSS) 측정, 배뇨검사, 전립선특이항원 혈액검사, 초음파 검사, 전립선암 검사와 진료상담이 이뤄졌다. 또 전문의료진이 전립선 질환과 증상 치료법에 대한 특강을 했다.

이날 무료진료와 더불어 정신지체자와 노인 30여명을 수용하고 있는 복지시설인 평화의 집을 방문해 TV와 모니터를 기증하고 다과를 준비해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등 봉사활동도 이뤄졌다.

보령제약측은 이번 행사에 전립선치료제인 염산탐스로신, 피나스테리드정을 지원했으며 소화제, 파스 등 가정상비약 세트를 노인들에게 증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