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건강검진에 동참하세요
상태바
피부건강검진에 동참하세요
  • 박현
  • 승인 2007.04.26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피부과학회, 대국민 피부건강검진 캠페인
대한피부과학회(이사장 김광중)는 5월 한 달을 ‘피부건강의 달’로 정하고 5월2일(수) ‘제5회 피부건강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로레알 비쉬(VICHY)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과 부산에서 5월 한 달 동안 ‘대국민 피부건강검진 캠페인’과 ‘교육강연’ 등이 예정돼 있다.

대한피부과학회는 “지금 바로 피부건강검진에 동참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5월2일(수)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피부건강의 날 선포식’을 갖고 ‘여드름과 아토피피부염 10년 통계’를 통해 피부질환에 나이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현실과 ‘피부건강 10계명’을 발표한다.

같은 날 오후 1시~5시30분 삼성동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공개건강강좌’ 행사도 예정돼 있다. 참가자에게는 ‘피부보습도 측정’과 ‘소아 및 성인 아토피의 예방, 진단, 치료, 생활관리’ 등에 대한 강의와 상담이 이어진다.

대국민 피부건강검진 캠페인은 5월7일~8일 강북구민회관을 시작으로, 보건소, 구민회관, 대학교 등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5월29일~31일 서울 시청광장을 마지막으로 한달 동안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참가자에게는 ‘무료 피부건강검진’과 ‘피부건강 상담’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소정의 경품도 제공된다.

한편 학회는 로레알 비쉬(VICHY), 네이버와 함께 ‘직장인의 피부건강 현주소’에 대한 인터넷 설문조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피부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사이버센터’를 운영한다. 엠블런스를 개조해 만든 ‘피부건강 응급구조단’ 차량이 전국을 찾아 다니며 건강검진행사를 펼치기도 한다.

대한피부과학회 김광중 이사장은 “환경과 식생활의 변화로 각종 피부질환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5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피부 건강의 달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정기적인 피부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한피부과학회는 국민에게 피부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3년 이후 매년 5월 올해로 5년 째 ‘피부건강의 날’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서울특별시와 로레알 비쉬(VICHY)가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