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한다
상태바
고객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한다
  • 윤종원
  • 승인 2007.04.2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김창엽 원장, 25일 대전 계룡병원 방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창엽 원장이 4월 25일 오후 대전시 중구 오류동에 위치한 계룡병원을 방문하여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와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3월19일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인천 계양구) 방문에 이은 두 번째 요양기관 방문. CEO가 직접 고객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함으로써 고객이 처한 입장과 환경을 보다 현실적으로 이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 운영을 하기 위한 원장의 실천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것이다.

취임 초기부터 고객만족 경영을 주요 경영목표로 삼아온 김 원장은 이날 계룡병원 관계자 및 건강보험 관련 실무자들과 만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상호 의견을 나누었으며, 병원 내 일부 시설을 둘러보는 기회도 갖는다.

또한, 당일 현장에서 청취한 건의 및 애로사항에 대하여는 해당 부서에서 검토하여 가능한 업무와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 원장은 그동안 심평원이 생산․제공하는 모든 업무서비스의 품질은 심평원이 아닌 고객이 판단하므로 고객의 본질적인 요구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서 업무에 반영해 나가야 함을 기회가 닿을 때마다 직원들에게 강조해왔다.

김 원장은 특히 앞으로도 제약회사, 의료기업체, 시민단체, 환우회 등으로 그 방문 영역을 확대하여 보다 폭넓고 미래지향적 고객관계 형성을 위하여 노력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5월에는 중외제약, 한국노바티스, 건강세상네트워크 등을 방문해 고객의 소리를 듣게 되며, 6월에는 메드트로닉코리아를 찾아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