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미술치료학회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임상미술치료학회 춘계학술대회
  • 박현
  • 승인 2007.04.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8일 베스트웨스턴 강남호텔서
대한임상미술치료학회(회장 김선현)는 4월28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서울 베스트웨스턴 강남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의료현장에서 의료인과 함께 미술치료의 발전에 기여해 온 본 학회는 2007년 춘계 학술대회를 통해서 국내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 폭넓고 다양한 강의로 우리나라 미술치료의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미술치료의 세계적 현황과 발전방향(Paula Howie/미국미술치료학회 회장) △동양 미술치료의 발전방향(김선현 교수/대한임상미술치료협회 회장, 포천중문 의과대학교) △암의 치료와 예방(배재문 교수/국립암센터) △미술의 확장-미술치료(서승원 교수/홍익대미대 대학원장) △특수교육과 미술치료(김승국 교수/전 단국대 총장) △정신의학 영역에 있어서의 미술치료의 역할(오홍근 교수/전주대학장) 등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 미국미술치료학회(AATA) 회장인 Paula Howie의 발표를 통해서 미술치료의 세계적 흐름을 이해하고 한국 미술치료의 현 주소를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번 2007 춘계학술대회를 기획한 대한임상미술치료학회 김선현 회장(포천중문 의과대학교 교수)은 “미국 미술치료학회장의 특강을 통해 미국 및 세계 미술치료의 방향과 흐름을 살펴 볼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또한 한국미술치료 발전을 위한 노력이 세계수준에 보조를 맞추는 계기로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