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출산위해 리모델링
상태바
행복한 출산위해 리모델링
  • 박현
  • 승인 2007.04.18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암병원, 분만실 및 신생아실 등
고대 안암병원(원장 김린)은 최근 산부인과 52병동, 51동 분만실, 신생아실을 리모델링하고 오픈식을 가졌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서 91년 병원을 이전하면서 지어진 오래된 인테리어와 시설들이 밝고 깨끗하게 변화됨에 따라 출산이나 부인과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을 찾은 고객들이 훨씬 좋은 환경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이번 리모델링의 중점사항은 집과 같은 아늑한 분위기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출산을 가능토록 했다. 이를 위해 출산 전, 가족들이 산모를 격려하고, 남편과 산모가 출산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가족분만실을 개설했다.

이 가족분만실에는 넓은 소파와 미니컴퍼넌트, 안락한 분위기의 벽화, 진통을 덜어줄 수 있는 소도구 등을 비치해 병원이 아니라 마치 집에서 분만하는 것과 같은 편안함을 산모에게 주려고 노력했다.

또한 남편이 분만의 전과정에 산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산모에게 심리적인 도움을 주고, 남편에겐 생명 탄생의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지난 2006년 9월 개설한 ‘모자동실’의 병상을 늘려 더 많은 산모가 아기와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모자동실을 이용하면, 낮 동안 아기와 한 병실에서 지낼 수 있고 아기가 원할 때 직접 모유수유를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병동, 분만실, 신생아실의 외관이 밝고 깨끗해졌을 뿐만 아니라 진료 및 검사를 받기 위한 이동거리가 줄어들어, 고객들이 좀 더 편안하게 입원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

51동 입구에는 별도의 초음파실을 두어서 분만을 앞둔 산모나 병동에서 초음파가 필요한 경우 굳이 외래 초음파실이나 분만실안을 찾지 않아도 검사가 가능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52병동도 최근 리모델링이 완료된 고대 안암병원이 다른 병동들과 같이 6인실을 5인실로 바꾸고 각 병실마다 화장실을 만들어 입원 고객들이 좀 더 만족스러운 병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김린 안암병원장은 오픈식에서 “밝고 깨끗할 뿐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분만공간을 만들어 출산이 온 가족의 축제가 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했다. 많은 산모와 가족들이 들이 이 곳에서 행복한 출산과 생명 탄생의 기쁨을 맛보았으면 한다. 앞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함에 있어서 병원이 고객들에게 더욱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