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제약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상태바
중외제약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 최관식
  • 승인 2007.04.0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부문 지주회사 (가칭)중외홀딩스와 사업부문 중외제약으로 분할
중외제약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다.

중외제약은 이를 위해 7월 1일자로 투자부문인 지주회사 중외홀딩스(가칭)와 사업부문인 중외제약으로 인적 분할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또 자본금 분할비율에 따라 분할되는 신설회사 중외홀딩스(가칭)와 중외제약을 0.36과 0.64의 비율로 분할키로 했다.

이에 따라 중외제약 주식 1주를 보유한 주주는 지주회사인 중외홀딩스 0.36주와 중외제약 0.64주로 나눠서 받게 된다.

중외제약은 이날 이사회를 통해 이같이 결의하고 분할 관련 임시 주주총회는 5월 30일 개최키로 했다. 또 분할존속법인인 중외제약은 7월 15일 변경 상장할 계획이며, 분할 이후 신설법인인 중외홀딩스는 8월 1일 재상장키로 했다.

제약업계에서 지주회사로 체제를 전환한 것은 녹십자, 대웅제약에 이어 중외제약이 세번째다.

중외그룹은 각 계열사가 고유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업부문별 독립적인 경영 및 객관적인 성과평가를 통해 책임경영체제를 확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새로 신설된 지주회사인 중외홀딩스(가칭)는 △자회사 관리 △수출입 △부동산임대업 등을 벌이게 되며 중외제약은 사업부문인 △의약품 제조 △연구 △판매 등을 담당하게 된다.

지주회사 전환작업이 완료될 경우 중외홀딩스(가칭)는 중외제약, (주)중외, 중외신약, 중외메디칼, 중외산업, 중외정보기술 등 6개 자회사를 거느린 사업지주회사가 된다.

중외제약 이경하 사장은 "급변하는 제약업계의 대외적 환경변화에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며 "이번 지주회사 전환은 지난 2005년부터 시행해온 계열사 구조조정의 연장선상으로 그룹차원의 구조조정 마지막 단계"라고 설명했다.

중외제약은 이에 따라 의약품에 대한 제조, 판매, 연구 등 고유사업에 집중함은 물론 계열사 지분법 평가에 따른 리스크도 해소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재무구조 개선 효과와 함께 주주가치 극대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