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 병ㆍ의원장의 밤 개최
상태바
협력 병ㆍ의원장의 밤 개최
  • 박현
  • 승인 2007.01.1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암병원
고려대 안암병원(원장 김린)은 최근 홀리데이인성북호텔에서 김린 안암병원장, 이상학 기획실장 등을 비롯해 약 40여명의 협력 병ㆍ의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7 협력 병ㆍ의원장의 밤’을 개최했다.

이상학 기획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린 안암병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유인협 협력병원협의회 회장과 노순성 협력의원협의회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새롭게 단장한 ‘진료회송시스템’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병ㆍ의원에서 의뢰한 환자의 수진이력뿐만 아니라 내시경, 진단방사선 이미지 등 진료내역을 인터넷을 통해 각 병ㆍ의원장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긴급을 요하는 응급환자의 경우 ‘Hot Line’을 통해 빠르게 각 병ㆍ의원장의 요청사항이 안암병원 응급실로 전달될 수 있어 안암병원과 협력병ㆍ의원들간의 협조가 간편하고 긴밀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린 안암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7년에는 안암병원으로 각 원장님들을 초대하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협력병ㆍ의원들을 찾아가 함께 협력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할 예정이다. 앞으로 협력병원과의 원활한 관계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협력병원으로부터 찾아온 환자들의 진료와 회송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