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텍의 UCB제약
상태바
지르텍의 UCB제약
  • 박현
  • 승인 2006.12.12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개발의 세계적인 바이오 제약회사
지르텍으로 잘 알려진 UCB(www.ucb-group.com)는 신약개발 부분에 중점을 두고 발전한 세계적인 바이오 제약회사로 △중추 신경질환 △알레르기/호흡기질환 △면역 △염증질환 그리고 종양 등의 연구개발에 힘써왔다.

현재 40여 개국 8천30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5년의 한 해 매출은 23억 유로를 기록했다.

UCB는 벨기에 뷔르셀에 본사가 있으며 유로넥스 뷔르셀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본사가 있는 유럽을 바탕으로 미국과 아시아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UCB는 "Serving the world"라는 기업철학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인류의 생명수호와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통해 보다 높은 약효와 안전성을 자랑하는 치료제를 개발해 왔다.

본사에서 현재 주력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간질치료제 케프라(Keppra),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Xyzal), 뇌기능 개선제 뉴트로필(Nootropil), 수면보조제 아트랙스(Atarax), 진통제 놀탭TM(NortabTM), 기침 억제제 투션넥스TM(TussionexTM),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치료제 메타데이타TM(MetadateTM), 과민성방광장애 치료제 BUP-4TM가 있다.

한편 UCB는 2006년 중추신경계 치료제 분야에서 강점을 보유한 독일의 슈와츠 파마를 인수하면서 제품구성에 있어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한국UCB제약은 알레르기치료제 시장에서 리딩기업으로서 지르텍의 전문의약품인 씨잘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년 초 국내에서 간질치료제 런칭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