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 QI 활동사례 발표회 개최
상태바
NMC, QI 활동사례 발표회 개최
  • 박현
  • 승인 2006.12.08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팀 성과발표로 효율적 업무개선 밑거름 기대
국립의료원(원장 강재규)은 최근 9층 대강당에서 3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6 QI 활동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총 43편의 QI 활동결과보고서에 대해 1­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사례 7개팀 발표로 진행됐으며 지난 1년간 수행한 QI활동결과를 공유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개선으로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발표주제로는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비용절감을 위한 개선활동(중앙공급실) △전화서비스를 이용한 효율적인 MRI 예약관리(진단방사선과) △부적합 검체의 현황과 개선방법(진단검사의학과) △타과진료의뢰 회신 소요기간 단축을 위한 현황파악(홍보전산팀 QI실) 등이었다.

이날 발표회에서 ‘신나는 OR(수술실)’을 발표한 수술실이 1등의 영광을 안았고, 2등은 ‘응급실 의무기록 충실도 향상방안’을 발표한 의무기록정보실과 ‘퇴원환자 추후관리를 위한 OCS 업무개선 및 환자만족도 증진’을 발표한 간호지원실 및 홍보전산팀이 수상했다.

강 원장은 총평에서 "올 한해 동안 직원 여러분이 QI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풍성한 결과가 도출됐다“며 ”내년에는 QI활동에 6시그마 개념을 접목해 병원경영에 직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