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PA 참석 및 포스터 발표
상태바
FAPA 참석 및 포스터 발표
  • 박현
  • 승인 2006.11.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약사회, 회원 12명 참석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손인자) 이병구 감사(대한약사회 병원이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장)를 비롯한 회원 12명이 최근 일본 요코하마 Pacifico Yokohama에서 "보건의료에서의 약사의 새로운 역할 개발"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21차 아시아약학연맹(FAPA) Congress 참석했다.

FAPA는 약학분야의 학술과 직능을 접목한 학술단체로 아시아 13개국 약사들의 모임이다. 남수자 대한약학정보화재단 수석부이사장이 지난 20차 FAPA 총회에서 차기회장으로 선출된 바 있으며 이번 21차 총회 때 정식으로 회장에 취임해 향후 4년간 수장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일본, 대만, 싱가포르, 인도 등에서 온 약사, 약학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진 이번 FAPA Congress에는 한국에서 개국약사, 병원약사, 약대 교수, 학생 등 약학관련 전문가 120여명이 참가했으며 한국병원약사회에서는 올해 예년보다 참석인원이 늘어 이병구 감사 등 12명의 회원이 참가하게 됐다.

한국병원약사회는 Hospital and Clinical Pharmacy Section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3편, 부산대병원 1편, 서울아산병원 1편, 서울대학교병원 2편 이상 총 7편의 포스터를 발표했다.

또 학회 3일 째에 있는 Field Trip 프로그램으로 현지병원을 방문해 이번 학회 참석이 한일 간 병원약사들의 실무를 비교,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