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성과분석 공동사업 개시
상태바
경영성과분석 공동사업 개시
  • 박현
  • 승인 2004.11.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병원협회, 유알스코프와 공동으로
대한병원협회와 병원경영 정보분석 전문회사인 UR Scope코리아㈜는 웹기반의 경영성과분석 및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공동사업 제휴를 맺었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유태전)와 UR Scope코리아㈜(대표이사 윤희선)는 22일 Web기반의 경영성과분석 및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공동사업 계약 조인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동운영에 돌입한 것.

대한병원협회는 최근 중소병원을 중심으로 한 회원병원들의 심각한 경영악화 뿐 아니라 의료시장 개방과 더불어 지식경영, 전략경영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인식하에 공동사업에 들어간 것이다.

UR Scope코리아㈜의 Web기반 경영성과분석 및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이 시스템 구축에 대한 비용부담이 전혀 없고, 회원병원간에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경영분석 정보를 공유, 벤치마킹함으로써 경영진단은 물론, 병원수익 증대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전략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회원병원들에게 확대 공급하는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한것.

UR Scope코리아㈜의 Web기반 경영성과분석 및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은 병원에 산적되어있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Data(자료)를 Information(정보)으로 가공 분석해 경영성과를 진단하고 병원수익을 증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료실적분석, 진료패턴분석을 통한 진료과별, 주치의별, 질환별, 약제별, 처치별, 검사별 경영성과 지표뿐 아니라, 삭감분석 지표를 회원병원간 비교분석을 통해 진단해 진료수익 관리를 최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또 항생제, 주사제, 고가약제, 제왕절개, 약제비 등에 대한 적정성 평가 지표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적정성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동사업에서 대한병원협회는 사업의 주체로써 회원병원들의 병원경영진단 분석 자료뿐 아니라, 객관적, 현실적 경영지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 회원병원들이 전략적 경영역량을 극대화시키고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UR Scope코리아㈜는 시스템운영 주체로써 Web기반의 데이터웨어하우스구축, OLAP 사용, Mining기법을 이용한 분석자료 제공 등 기술적 지원을 하게 되며, 병원 사용자 및 병원 CEO를 위한 Web Reporting Service도 제공하게 된다.

현재 유알스코프 코리아㈜의 Web기반의 병원경영분석 및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을 사용하는 회원병원은 세브란스병원, 영동세브란스병원, 가천의대 길병원,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전남대병원, 경북대병원을 비롯해 전국 40여개 병원으로 병원경영진단 및 수익 증대를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시 활용되고 있으며 회원병원 및 활용범위는 계속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