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USN 국제전시회 참가
상태바
RFID/USN 국제전시회 참가
  • 박현
  • 승인 2006.11.0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병원, 병원계 최초로
RFID/USN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RFID/USN KOREA 2006 국제전시회에 병원으로선 최초로 가천의과학대학교 길병원이 참가했다.

최근 대두되는 RFID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핵심기술이며 RFID 관련 산업은 차세대 핵심산업이다.

이제 생산, 제조, 물류, 유통, 품질관리 등의 산업 활동 전반에서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생산성향상에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의료, 건설, 교통, 보안, 안전, 금융, 소비 등의 다양한 형태와 패턴으로 산업은 물론 일상생활에까지도 급격히 변화, 발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가천의과학대학교 길병원은 유헬스케어 관련 산업전망과 문제점들에 대한 많은 논의를 통해 실제로 환자 및 고객에게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전시했다.

이번 출품항목은 △RFID 기반 응급의료정보시스템 △RFID를 이용한 의약품, 혈액관리 및 수술환자 관리 △재택형 유비쿼터스 웰빙헬스케어시스템으로 가천의과학대학교와 공동으로 개발한 유헬스케어 연구실적들을 국제전시회를 통해 선보인다. 이를 계기로 유하스피탈로서의 최강의 자리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2006년 11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코엑스 대서양관에서 열렸다.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RFID란 태그에 부착된 IC칩에 저장되어 있는 고유정보(Data)를 무선주파수를 이용해 비접촉식 방법으로 판독 및 해독하는 식별방법을 말한다.

※USN(Ubiquitous Sensor Network)=필요한 모든 것 혹은 곳에 RFID태그를 부착하고 이를 통해 사물의 인식정보는 물론 주변의 환경정보까지 탐지해 이를 실시간으로 네트워크에 연결정보를 교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